본문 바로가기

Study doc./Life

[Italki] 한국어 가르치기 아르바이트와 인터뷰

아이토키 강사 소개 글

 

2020년 코로나로 인해 게스트하우스 아르바이트를 못하게 되고,

6개월의 공백기가 생기게 되어 시작하게 된 아이토키(Italki) : 온라인 언어 학습 플랫폼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가격으로, 컴퓨터 앞에 앉아서 편하게 돈을 벌 수 있었고,

매번 새로운 전세계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기 때문에 너무너무 재밌었다.

 

이탈리아 소방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호주 바리스타, 남아프리카공화국 의사, 벨기에 대학생 등

다양한 국적, 직업의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고,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나에게 매우 호의적이어서 좋았다.

 

 

이제는 꽤나 쌓인 리뷰

 

그리고 한 번은 아이토키를 하고 있는데 이런 메세지가 왔다!

 

" 안녕하세요! 상휘 선생님! 저희는 한국어 교육 스타트업인 한그루라고 합니다.(인스타: @korean_hangeulu)라고 합니다. 화상한국어 강의 경력이 많으시고 Italky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셔 조언을 여쭙고자 하는데, 혹시 짧은 시간 내주실 수 있을까요? 온오프라인 모두 상관없으시고 만약 인터뷰에 응해주시면 화상한국어를 하면서 불편한 점, 어떤식으로 교육을 진행하는지? 등에 대한 간단한 인터뷰를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귀한 시간 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의 의미로, 희망하신다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선생님의 강의를 홍보해드리는 등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아이토키를 하는게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다는 이유가 컸기 때문에 인터뷰 요청도 반갑게 들렸고,

한편으로는 내가 아이토키 강사로써 잘 하고 있구나 하는 마음에 뿌듯하기도 했다.

 

인터뷰는 오프라인으로 희망했지만,, 코로나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아래 사진과 같이 이런저런 QnA와 이야기를 하며 인터뷰를 했었다! (블로그 포스팅 허락 받음)

 

한그루 인터뷰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던 아이토키,,

비록 내가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긴 하지만, 오히려 배우고 있는 점도 많다.

영어 실력과 자신감도 많이 늘었고, 여러 문화권(ex. 이슬람)의 이슈 그리고 스타트업과의 교류 기회까지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활동이다.

(실제 주변 친구들에게 많이 추천해서 현재 3명의 친구가 아이토키를 하고 있다)

 

앞으로 언제까지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바쁘지만 않다면 꾸준히 하게 될 것 같다!

 

홍보된 내 사진 ㅋㅋㅋㅋ

'Study doc.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기분 좋았던 칭찬  (0) 2021.07.10
세상에 완전히 똑같은 인생은 없다  (1) 2021.07.07